어디에서나 바로가기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주메뉴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1 키이고, 본문 이동은 알트 키 플러스 2 키입니다.

정보산업협회
경상남도 지역의 성장동력산업 육성과 기술 고도화,
경쟁력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.

본문 영역

창원시 고용위기 극복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 체결 상세보기

작성자: 관리자 추천: 0조회: 55

ICT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…정보통신 기술분야 청년 300명 채용 목표

 

 

창원시가 지난 16일 접견실에서 ‘ICT 청년 일자리 창출사업’의 원활한 추진과 지역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남ICT협회, 정보산업협회, 창원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 

시는 창원의 주력산업인 제조업 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정보통신기술 융복합 기반 조성과 기존 제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육성해 지역경제 및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21년 정보통신기술분야 청년일자리 300명 창출을 목표로 추진한다.

ICT 청년 일자리 창출을 통한 정보통신기술, AI, 빅데이터 연계 산업의 경쟁력 향상 및 인프라 구축으로 기존 기계 산업에 신성장 기술을 접목시켜 기업들의 가시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.

이번 협약식은 경남ICT협회와 정보산업협회, 창원산업진흥원이 함께하여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한 제조혁신을 통해 고용위기지역 고용안정 환경조성 및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마련됐다. 

협약 주요내용은 ▶정보통신기술(ICT) 인력양성 및 일자리창출 기초자료활용을 위한 기업 수요조사 ▶참여기업 근무환경 개선을 통한 일하기 좋은 양질의 일자리 확대 ▶지역인재 채용을 위한 인력양성 협력 ▶인력수급 현황 및 정보 공유 등이다.

허성무 시장은 “기존의 산업구조 탈피와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처하고자 끊임없이 신산업을 발굴하고 청년이 머무르고 꿈꿀 수 있는 창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밝혔다. 

구성완 기자 

링크 주소 :  http://m.newsgn.com/a.html?uid=303485

첨부파일:
첨부파일 내려받기:파일명-202104183736680.jpg [다운수:0] 202104183736680.jpg(328.67KB)

총[1]개의 파일

등록일:
마지막 수정일:
답변
목록

윗 글에 대한 댓글 등록

댓글등록

윗 글에 대한 댓글(총 댓글수:0)

등록된 댓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

이전글: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
TOP